경기일보로고
의정부 행복로서 내달 16일 벨기에 LCB 세계비보이대회 대표선발전
지역사회 의정부시

의정부 행복로서 내달 16일 벨기에 LCB 세계비보이대회 대표선발전

▲ 벨기에 LCB 세계 비보이대회

벨기에 LCB 세계 비보이 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이 다음 달 16일 의정부시 행복로 미디어루프에서 열린다.

 

30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팀인 의정부 퓨전 MC 주관으로 열리는 선발전은 선착순 32팀을 온라인 참가접수를 통해 모집하고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상위 16팀의 16강, 8강 토너먼트 배틀 후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은 오는 12월 벨기에 LCB 세계 비보이 대회 월드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벨기에 LCB 세계 비보이 대회는 지난 2010년 처음 열렸다. 벨기에 LIEGE 시가 주최하고 1세대 비보이인 니콜라스가 주관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대회다.

전 세계의 스트리트 아티스트, 뮤지션, 프로모터와 비보이들이 참가해 나라별로 2명이 실력을 겨루는 2 vs 2 배틀대회다. 지난 2014년 의정부 퓨전 MC가 한국 대표로 참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주최 측 제안으로 지난 2015년 처음 의정부에서 한국대표 선발전을 개최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전국 유수 비보이팀들이 참가하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비보이 메카도시 의정부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세계 비보이 대회 개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 퓨전 MC팀 소속 비트박서 빅로드가 속한 HISSROAD팀은 지난 19~20일 이틀간 대만에서 열린 2017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온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비트박서 빅로드가 속한 퓨전엠씨는 의정부시 문화의 거리 행복로에서 토ㆍ일요일 주말 정기 비보이 공연을 열고 있다.

 

의정부=김동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