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영재 발굴한다”… 가천대 ‘2019 브릿지 전형 신입생’ 선발
사회 교육·시험

“영재 발굴한다”… 가천대 ‘2019 브릿지 전형 신입생’ 선발

가천대학교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찬웅)은 ‘2019학년도 브릿지(Bridge) 전형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29일 밝혔다. 

브릿지 전형은 영재교육 경험이 없는 일반학생에게 6개월 동안 온라인 과제, 관찰수업 등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학생에게 과학영재교육원 입학자격을 주는 장기관찰전형이다.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서울·경기 등 수도권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학년별 20~40명)을 모집한다. 모집 지원자는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과제를 수행한다. 이 기간에 면접대상자를 선정해 관찰수업대상자를 뽑는다.

 

과학영재교육원은 6월~9월 실시되는 관찰수업과 더불어 8월에 예정된 관찰캠프(김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를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브릿지 전형 이수생 전원에게는 2018학년도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 및 중등 심화과정 신입생 선발 지원자격을 준다.

 

박찬웅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원장은 “일반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브릿지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학영재를 발굴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