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구직자 위한 취업워크숍 개최

김규태 기자 kkt@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3월 16일 16:34     발행일 2017년 03월 17일 금요일     제0면
▲ 사본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3월 정기 취업워크숍 개최(1)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6일 오전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지원제도 소개 ▲고용동향 및 브이넷 활용법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 등 전직 준비에 필요한 핵심내용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 실제 경비ㆍ보안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해 근무하고 있는 지용해(북수원 지식정보도서관)ㆍ박윤재 멘토(LG전자 보안팀)를 초청,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장기간 격오지 근무로 인해 금융관련 문제를 낯설어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해 금융자산관리, 신용관리, 금융사기대처 등 생활금융 교육특강을 별도로 실시해 안정적인 사회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경기 남동부지역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전역자나 전역예정자)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1577-1973)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태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