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뜨는 앱, 튀는 앱] 투자의신 外

조성필 기자 gatozz@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4월 10일 13:30     발행일 2017년 04월 11일 화요일     제0면
부동산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판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됐다. 부동산 분양 정보부터 중개, 이사, 등기까지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앱으로 보고 부동산 중개업소를 찾아가는 시대다. 구글플레이·네이버 앱스토어에 등록된 무료 앱만 600여 개, 다운로드 수는 1천만 건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번 주는 부동산 관련 대표적인 앱을 소개한다. ‘투자의신’, ‘호갱노노’,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다.

▲ 투자의신
■ 투자의신
투자의신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주상복합, 전원주택 등 각종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 2015년 4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하루 최고 1천여 건이 다운로드 되고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평일 1만 명, 주말 2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투자의신은 시행사, 시공사, 층수 및 규모, 분양가, 위치, 대출 한도 등 번거롭게 견본주택에 가지 않고도 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보기 쉽게 알 수 있다. 전화하기나 문자하기 버튼기능이 있어 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버튼만 누르면 해당 분양 현장 분양상담사나 해당 시공사 직원과의 연락도 바로 할 수 있다.

▲ 호갱노노
■ 호갱노노
많은 부동산 정보 앱 가운데서도 호갱노노는 독특하다. 상당수 앱들이 공급자(부동산 중개업자) 관점 서비스에 치중하는 반면 호갱노노는 수요자에 주목한다. 아파트 가격정보는 매도자의 호가가 아닌 실거래가이고 아파트 거래시 숙지해야 할 ▲편의시설 ▲주변단지 동향 ▲학군정보 등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호갱노노는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전국 아파트 단지와 주요 평형 등의 주요 정보가 지도 위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소비자는 클릭 한 번으로 세대가구수, 입주 연월, 평균 관리비 등을 비롯해 주변 편의시설 등을 검색할 수 있다.

▲ 한국감정원
■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한국감정원앱은 부동산가격(아파트 매매·전세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시장동향(주택 가격동향, 월세 가격동향, 부동산 거래 현황), 거래정보(나에게 맞는 아파트 매물찾기, 우리아파트 관리비), 맞춤형 정보(마이홈 플래너, 부동산 개발정보) 등 국내 모든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

부동산 가격정보 7억 건, 부동산 시장 및 거래정보 1억 건 등 8억 건의 부동산 원천 데이터를 공개해 나에게 맞는 매물·분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비(공용관리비, 개별사용료)를 확인하고 주변 아파트 단지·같은 면적 아파트의 관리비 부과내역과 비교도 할 수 있다. 재건축·재개발정보는 물론 부동산 거래에 따른 중개수수료 계산도 해준다.

조성필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