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국만화박물관, ‘빨강머리 토리양’ 개최

최대억 기자 cde@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4월 20일 10:31     발행일 2017년 04월 21일 금요일     제0면
▲ 1. 빨강머리 토리양 전시 포스터 이미지

한국만화박물관이 인기 캐릭터 ‘빨강머리 토리양’의 일러스트 전시를 21일부터 7월 9일까지 4층 카툰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빨간머리 토리양은 윤영철 작가가 자신의 딸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는 아빠의 마음에서 고안한 캐릭터다.

토리양 캐릭터는 예쁜 것만을 추구하는 요즘, 인본주의에 입각한 애정 어린 시선과 사랑을 표현하는 등 교육적이고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토리’는 ‘옹골차다’, ‘알차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외톨이의 ‘톨이’에서 따온 이름이다.

전시는 토리양 일러스트 8점과 조형물 4점, 그리고 포토존, 카페테리아, 캐릭터상품관 등 디스플레이전시 총 4개소로 구성된다.

또한 이번 전시는 만화가의 프로모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작가 전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우수 참여자에게 빨강머리 토리양 상품패키지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시간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영화상영관에서는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한 달간 ‘우리 아빠가 최고야’ 뮤지컬 공연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그램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동명의 명작 동화를 원작으로 한 이 뮤지컬은 아이의 입장에서 바라본 아빠의 모습을 그린 내용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쿠팡,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등 각종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천=최대억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