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투자자를 잡아라!… 錢爭 창업·벤처기업 홍보전 열기

중기청 ‘찾아가는 투자 IR’개최
인천 50개사 등 참여 대성황

양광범 기자 ykb2042@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4월 20일 21:00     발행일 2017년 04월 21일 금요일     제0면
▲ 투자상담관련사진1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인천지역 창업·벤처기업들과 벤처캐피탈(VC)이 한 자리에 모이는 수도권 최대 투자상담행사가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렸다.

중소기업청은 20일 송도갯벌타워에서 ‘찾아가는 투자 IR’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인천지역 우수 창업·벤쳐기업 50개사와 벤처캐피탈 심사역 20명 등 400여 명 이상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1부 행사인 ‘IR 피칭’에는 사전에 심사과정을 거친 인천지역 10개 창업·벤처기업이 저마다 자신들이 갖고 있는 강점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실리콘을 활용한 반려동물 위치정보를 담은 웨어러블(몸에 착용하는 기기), 스마트폰 쾌속 충전 케이블, 사물인터넷(IoT) 활용 업무기기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업체 대표들은 3분간의 발표 이후 투자자들의 날선 질문을 받아내느라 진땀을 흘리기도 했다. 행사장 바깥에 마련된 테이블에는 업체 관계자들이 투자자들에게 설명할 각종 자료들을 정리하느라 분주히 움직였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1:1 투자상담에서는 사전에 매칭된 40여개 기업 관계자들과 밴처캐피탈 20곳 관계자들이 밀착 투자상담을 이어갔다. 특히 금융과 법률, 노무, 회계, 특허, 수출 등 소규모 스타트업 기업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분야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돼 참여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인천중기청은 이번 상담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 분기별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인천지역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창업·벤처 밀집지역인 송도국제도시에서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된 투자상담회가 투자에 목마른 인천지역 창업·벤처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돌파구 마련을 위해 창업·벤처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투자상담관련사진2

양광범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