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요미식회’ 익숙한듯 낯선 베트남 음식 완전정복 #백지영·조현재·유재환 #쌀국수면 해부

박화선 기자 hspark@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9월 13일 20:00     발행일 2017년 09월 13일 수요일     제0면
▲ tvN ‘수요미식회’ 135회
▲ tvN ‘수요미식회’ 135회
13일 방송될 tvN ‘수요미식회’ 135회에서는 백지영, 조현재, 유재환 등이 게스트로 출연, ‘베트남 음식’을 만나본다.

담백하면서도 진한 국물의 쌀국수. 쌀의 나라가 선사하는 맛있는 이야기 베트남 음식.

쌀국수 면이 한종류만 있다? 이름 해부의 기본은 쌀국수 면발부터. 알듯말듯 어려운 베트남음식 이름을 전격 해부해 본다.

숯불의 향과 새콤달콤 소스의 하모니 ‘분짜’, 얼큰하고 시원한 빨간 국물의 쌀국수인 ‘분보후에’, 바사삭 재밌는 식감과 풍성한 맛의 ‘반미’까지.

호불호 갈리는 음식재료, 베트남 음식의 입덕장벽 고수. 동남아 사람들이 고수를 즐겨먹게 된 이유는 다름아닌 모기 때문?

거기다 고수는 이미 우리가 즐겨 마시는 이것의 재료였다는데, 이것의 정체는?

데이트 성공을 부르는 분위기에서 진짜 반쎄오를 맛볼 수 있는 식당, 베트남 타운에서 베트남 사람들의 향수를 달래는 식당, 노량진의 작은 베트남 이라 불리는 작은 식당 등 세곳을 소개한다.

tvN ‘수요미식회’ 135회는 13일(수요일) 오후 8시1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