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중기청, 2018년도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 안내

백승재 기자 deanbek@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1월 31일 17:33     발행일 2018년 02월 01일 목요일     제9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월 23일까지 ‘2018년도 1차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 접수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뿌리기업 전용사업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증’이나 ‘뿌리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최대 1년 내에 뿌리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정기술을 개발해야 하고, 지원금 한도는 1억원이다.

‘뿌리기업’은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주조와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의 6대 뿌리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말한다.

인천중기청은 이 가운데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업체를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해 육성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3일 오후 6시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사업대상을 ‘뿌리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까지 확대했다”며 “뿌리기업의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승재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