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원시 장안구, ‘2018년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ZERO) 만들기 한마당’ 개최

김승수 기자 water@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5월 17일 19:55     발행일 2018년 05월 18일 금요일     제0면

▲ 01_가정복지과 어린이안전사고 ZERO 만들기01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용영)는 지난 16일부터 이틀 간 장안구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2018년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ZERO) 만들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전인형극을 비롯하여 영유아 지문등록체험, 음식물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안전인형극은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감성과 흥미를 접목한 뮤지컬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관람 중 노래와 율동을 통해 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안전인형극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진, 화재, 교통사고를 비롯한 아동유괴와 성폭력 등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처방안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루고 있다.

또한 장안구청은 지역 내 관련기관의 협조로 경찰서 유괴방지 사전지문등록,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식품위생안전 영양교육은 물론 ‘수원이와 함께하는 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이용영 구청장은 “영유아 어린이들이 관람 중 노래를 부르는 뮤지컬 방식의 인형극 공연을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며 “‘국제 아동친화도시 수원, 정다운 장안’ 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어린이집의 시설 안전점검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현장 안전점검과 교육을 통하여 영유아와 보호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장안구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02_가정복지과 어린이안전사고 ZERO 만들기02

김승수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