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천시교육감 후보 주요 공약] 고승의 후보

인성교육 강화… 존중·사랑의 학교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6월 12일 20:41     발행일 2018년 06월 13일 수요일     제5면
▲ AJ2I5265

‘청렴한 인천교육’을 모토로 내세운 고승의 인천시교육감 후보의 핵심 공약은 ‘인성교육’이다.

고 후보는 바른 성품과 실력, 역량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겠다는 목표 아래 기본 인성교육 강화와 함께 정보통신 윤리이해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겠다는 입장이다. 아이들의 SNS 비속어, 사이버 집단 따돌림, 온라인 예절 등에 대한 이해교육이 그 세부 내용이다. 또 학부모와 함께하는 기본생활 실천은 물론 체험 예절 교육을 해 아이들에게 인성이 우선인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기본 인성 함양을 통해 가정은 물론 교내 문제 축소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뜻이다.

고 후보는 이를 위해 교육감에 당선되면 직속으로 인성교육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2021년까지 교육청 예산을 활용해 인성교육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고 후보는 “가정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에는 한계가 있고, 시교육청이 나서 인성교육을 해야 한다”며 “학생사랑, 선생님 존경, 어르신 공경의 행복교육도시 인천교육을 만들겠다”고 했다.

김경희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