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도의회 민주당, 평화협력시대 주도할 정책방향 머리 맞댔다

최전선 파주 캠프그리브스서 10대 전반기 전체의원 연찬회
‘소득주도성장 경기도의 역할’·‘의정활동 경험’ 특강
제3땅굴·도라전망대 탐방… 평화기원 퍼포먼스 진행

최현호 기자 wti@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9월 13일 20:39     발행일 2018년 09월 14일 금요일     제5면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3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제10대 전반기 도의회 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행사 중 하나인 ‘평화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3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제10대 전반기 도의회 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행사 중 하나인 ‘평화기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분단 최전선인 접경지역에서 연찬회를 열고 ‘평화협력 시대’에 맞는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도의회 민주당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간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제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전체 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경기도 접경지역 탐방을 통해 도의회 민주당이 평화협력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도의회 민주당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로 민주당 도의원 외에도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 김경협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과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송한준 도의회 의장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염종현 민주당 대표(부천1)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두 달간 이뤄진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의 운영 성과로 △민주당 내 위원회 구성 △추경 논의 및 예산반영 과정 △의정 활동 지원 인력 보강 방안 △도의원 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등을 설명했다.

이어 도의회 민주당 내 5개 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위원장으로는 정책위원회 민경선 의원(고양4), 민생실천위원회 서형열 의원(구리1), 자치분권혁신추진단 배수문 의원(과천), 평화경제추진위원회 장현국 의원(수원7), 정치아카데미교육원 김현삼 의원(안산7) 등이 임명장을 받았다.

김경협 도당위원장은 ‘소득주도성장과 경기도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위원장은 현 경제 패러다임, 소득주도성장을 위한 지방의 노력, 문재인 정부의 주요정책, 경기도당의 역할 등을 소개했다.

또 강득구 전(前) 도 연정부지사는 초선의원들을 위한 ‘선배의원으로서 의정 활동 경험’이라는 주제로 정치의 이유, 선출직의 조건, 행정사무감사 노하우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이재명 지사는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집행부에 힘을 실어 줘 감사하다”면서 “동지ㆍ친구ㆍ선후배로서 도민들이 희망하는 일을 협력해 추진하자”고 밝혔다.

이들은 13일 제3 땅굴, 도라전망대 등 민북투어와 해마루촌 마을 방문을 통해 분단의 현장인 경기도 접경지역 현장 답사에 나섰다.
이후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평화기원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최현호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