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평군, 제11회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고창수 기자 kcs4903@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09월 16일 16:59     발행일 2018년 09월 17일 월요일     제12면
▲ 지난해열린가평자라섬전국마라톤대회
▲ 지난해열린가평자라섬전국마라톤대회

가평군은 16일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제11회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째 맞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 마라톤동호인 3천여 명이 참여해 풀코스, 하프코스, 10㎞, 4.2195㎞ 부문에서 젊음과 건강을 다지는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오전 8시 가평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시내~북한강길~자라섬으로 이어지는 북한강변코스를 달렸으며,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및 시상금이 주어졌다.

특히 이번 마라톤 코스 전 지역이 자연생태공원이라 불릴 만큼 아름답고 싱싱한 환경을 가진 가평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건강은 물론 치유도 얻을 수 있어 마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기 군수는 “자연특별시 가평의 아름다움을 벗 삼아 달리는 이 대회에 참가자들이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와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는 생태·체험·레저·축제·문화 등 친환경적인 상품을 가진 가평군이 스포츠와 관광, 경제를 융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마라톤인구 저변확대를 통해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가평=고창수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