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ㆍ한국IBM 청소년 과학창의 진로체험 ‘뉴칼라(New Collar)시대 체험해요!!”성료

권오탁 기자 ohtaku@kyeonggi.com 노출승인 2018년 11월 07일 10:39     발행일 2018년 11월 08일 목요일     제0면
▲ 뉴칼라(New Collar)시대 체험해요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희망등대센터는 한국IBM과 함께 서울 여의도 한국 IBM 본사에서 수원시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과학창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난달 27일에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데이터 과학과 IT 기술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인공지능 머신러닝을 체험해봄으로써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뉴칼라(New Collar)’는 IBM 최고경영자(CEO)인 지니 로메티 회장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블루칼라(Blue Collar, 육체노동직)’, ‘화이트칼라(White Collar, 전문사무직)’와 대비하여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사업에 적응해 종사하는 새로운 직업군을 의미한다.
▲ 뉴칼라(New Collar)시대 체험해요2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평소 학교 로봇동아리에 가입하여 로봇과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IBM Watson을 활용한 TJBot 인공지능 로봇 만들기’ 등 체험 활동으로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한국IBM 시스템즈하드웨어 사업부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한국IBM 임직원 모두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취지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배우고자하는 열정을 보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며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뉴 칼라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학창의 진로체험은 한국IBM 시스템즈하드웨어 사업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됐다.

권오탁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