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여주 여강정원추진위 '영국 첼시 플라워쇼 3관왕' 황지해 작가 만남
사람들 사람들

여주 여강정원추진위 '영국 첼시 플라워쇼 3관왕' 황지해 작가 만남

여주 남한강 국가정원 유치 의견 청취

황지해 작가. 유진동기자

 

여주 여강정원추진위원회(위원장 이후정)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정원 박람회인 영국 첼시 플라워쇼를 방문해 한국정원으로 3관왕을 수상한 황지해 작가와 만나 여주 남한강 국가정원 유치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여주 남한강변에 국가정원 유치를 위해 25일 영국 첼시 플라워 쇼를 찾은 여주 여강정원추진위원회(위원장 이후정) 위원 20여명은 영국 첼시 플라워쇼에서 금상 등 3관왕을 차지한 황지해 작가와 일본 정원마술사(작가) 이시하라 카즈유키씨를 만나 한국정원(‘백만년 전으로부터 온 편지’),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조성 기획과 스토리를 들었다.

 

영국 첼시 플라워쇼는 영국 왕립원예협회(RHS)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가든쇼로 1913년 시작된 꽃을 소재로한 정원박람회다, 황지해 작가는 지난 2011년 ‘해우소’로 아티즈가든 부문 금상과 최고상, 2012년에는 '디엠지(DMZ) : 금지된 정원'으로 쇼가든 부문 전체 최고상과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image
여주 여강정원추진위원회와 황지해 작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진동기자

 

민간단체인 여강정원추진위원회는 세종대왕의 고장 여주 남한강에 한글정원을 유치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로 아름다운 정원의 도시 여주의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세계적인 정원박람회 및 가든쇼 선진지 견학을 통해 여주 남한강변에 국가정원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원산업 육성을 위해 여주시산림조합에 지난 3월 D대학원 조경학 석·박사과정 설립과 지난 7일 세종대왕의 한글을 테마로한 여강정원문화센터를 개관, 전남 순천시에서 열리고 있는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등을 찾아 국가정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후정 여강정원추진위원장은 “이번 영국 첼시 플라워 쇼와 프랑스 쇼몽가든페스티벌 정원투어에 자비를 내어 참여해주신 위원과 자문을 해주신 홍광표·이혁재 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며 “한글을 창제하신 위대한 성군 세종대왕을 모신 여주시에 한글을 테마로한 국가정원 유치하는데 작은 밀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국 런던=유진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