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축구협회·생활체육 축구연합회 유상기 회장
광명시 축구협회·생활체육 축구연합회 유상기 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 축구발전은 물론,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광명시 축구협회·생활체육 축구연합회 회장 유상기씨(43·광명시 광명7동).



지난 97년부터 축구협회와 생활체육 축구연합회장을 맡고있는 유회장은 98년 관내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40명의 축구 꿈나무들로 유소년 축구교실을 창단, 체계적인 훈련으로 각종 교류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유회장은 또 초·중학교 축구발전을 위해 매년 광덕초등학교, 광명중학교 축구부에 운동복과 축구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 축구단이 각종 대회에 출전할때마다 격려금을 아끼지 않는다.



지난해에는 LG치타스 프로축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유니폼 200벌을 후원받아 생활체육교실에 참가한 꿈나무들에게 지급해 주었다.



특히 관내 선수들의 타지 전출을 막기위해 지난해 12월 광문고등학교 축구단과 광일초등학교 축구단을 잇따라 창단하고 2천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99 전국 춘계·추계 대학축구연맹전, 제54회 전국고교축구선수권대회, 제48회 대통령배 축구대회 예선 등 각종 축구대회를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매스컴을 통한 광명시 홍보에 일익을 담당했다.



이같은 공로로 유회장은 광명시장 표창 2회, 경기도 축구협회장·경기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했다.



/광명=권순경기자 skkwon@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