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대한민국 국회대상 시상식' 가져
홍문종, ‘대한민국 국회대상 시상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는 26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국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인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의정부을)이 대표의원, 같은당 함진규 의원(시흥갑)이 책임연구의원, 김명연 도당위원장(안산 단원갑)과 이상일(비례, 용인을 당협위원장)·박창식(비례, 구리 당협위원장)·장정은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의원(시흥을)이 연구의원으로 참여, 총 15명 의원 중 여야 경기 의원 7명이 소속돼 주도하고 있는 모임이다.

이날 대한민국 국회대상은 영화, 뮤지컬, 배우, 콘텐츠 등 각 부문별로 시상하며, 시상은 ▲영화(암살) ▲배우(김성균) ▲특별상(최불암·박현빈 등), 콘텐츠부문 ▲지상파(객주) ▲케이블(응답하라1988) ▲방송진행(신동엽) ▲라디오진행(컬투) ▲대중음악(EXID·노사연) 등 총 24개 부문으로 실시됐다. 행사 진행 중간 EXID와 노사연·박현빈의 축하공연이 이뤄져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연구회는 1999년에 창립, 2000년부터 대한민국 국회대상 시상식을 매년 개최해 왔으며, 한 해 동안 각각의 영역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작품과 배우, 가수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격려하고 있다.

한편, 연구회는 시상식에 앞서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 활동성과 및 향후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정책개발 및 입법활성화를 위한 국회의원연구단체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표의원인 홍 의원은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는 미디어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 IPTV와 뉴미디어, 방송음향 및 신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디어산업 분야에 대한 연구활동을 수행했다”면서 “앞으로 심도 있는 연구와 정책개발로 미디어 산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