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농·수·축협 설 제수용품 할인
[테마]농·수·축협 설 제수용품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설 제수용품 구입은 농·수·축협 협동조합에서. 설 제수용 농·수·축산물은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매장을 이용하면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농림부는 21일부터 2월4일까지 15일간을 설 성수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해 쇠고기, 사과, 배 등 제수용품을 평소보다 최고 3배까지 늘려 공급하기로 했다.



이중 농축산물 공급확대 대상 품목은 쌀, 콩, 사과, 배, 밤, 감귤, 양파, 참깨, 쇠고기, 돼지고기, 달걀, 조기, 명태, 오징어, 김 등 농·수·축산물 15개 품목.



또 농·축·임·수협 등 생산자단체들은 3천700여 직판장에서 설맞이 특판행사를 열어 품질이 우수한 국산 제수용품 등을 산지에서 직송해 시중보다 20%정도 싸게 판매한다.



이와함께 농산물품질관리원은 지방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등과 합동으로 사재기와 원산지표시 위반 행위 등을 철저히 단속하기로 했다.



◇농협



경기농협은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도내 하나로마트 311개소, 하나로클럽 3개소 등 314개 매장에서 제수용품, 쌀, 과일, 채소류, 가공제품 등을 5∼30% 할인판매하는 설날맞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와함께 도내 지역별로 설날맞이 직거래 큰 잔치 장터를 개장해 과일류, 봄나물 등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또 농협 인터넷 하나로클럽(http://shopping.nonghyup.co.kr)은 1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설맞이 특선 우리농산물 기획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갈비, 굴비, 곶감, 과일 등 우리농산물 20개 품목의 500여개 선물세트와 유과, 산나물세트, 제기세트 등 제수용품을 판매한다.



행사기간중 5만원어치 이상 물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만원상당의 농산물을 제공하고 1회에 250만원 이상 대량 구매고객에게는 구입액의 2%에 해당하는 농산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부가서비스로 설차례지내기 코너를 개설해 차례상차리기·제사음식조리법·설날차례순서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구입방법은 농협인터넷 하나로클럽에 접속에 설선물세트 안내에 따르면 되며 대금결제는 신용카드나 텔레뱅킹을 이용한 이체, 직접 입금 모두가 가능하고 배달은 3∼4일내에 전국 어디나 가능하다.



◇축협



오는 26일부터 2월4일까지 경기도지회 판매장과 축산물판매장 인천점에서 ‘축산농민사랑’고객사은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축산물은 5∼15%할인판매하며 생활물품은 최고 30%까지 할인판매 한다.



또한 한우고기 선물세트를 5∼10만원대로 다양하게 구비돼 있으며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이와함께 경인지역 21개 회원축협이 운영하는 71개 판매장에서도 26일부터 2월4일까지 세일행사를 실시한다.



이들 매장에는 축산물과 선물세트, 기초생필품 등 수백여가지의 상품을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수협



수협중앙회도 수산물 소비자 가격안정과 수급조절을 위해 다음달 4일까지 전국 23개 바다마트를 중심으로 세일행사를 실시한다.



세일기간에 자체공판장과 일선 조합이 보유하고 있는 조기 784t, 명태 969t, 오징어 1천299t, 김 60만속 등 제수용품 위주의 물량을 시중가보다 10∼20% 싸게 판매한다.



이와함께 바다마트를 통해 영광굴비, 제주 옥돔 등 지역 특산물 선물세트를 개발, 단체주문과 택배서비스도 제공한다.



/정근호기자 ghjung@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