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형적 5지 교차로 개선… 신갈외식타운->신갈중 직진 가능
용인시, 기형적 5지 교차로 개선… 신갈외식타운->신갈중 직진 가능
  • 안영국 기자 ang@kyeonggi.com
  • 입력   2017. 01. 19   오후 3 : 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 신갈중교차로교통체계개선

기형적인 5지 교차로였던 용인 신갈중 앞 교차로가 개선됐다.

이에 따라 운전자 불편 해소는 물론, 인근 신갈외식타운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용인시는 신갈중 교차로 한복판의 교통섬 일부를 없애 신갈외식타운에서 신갈중학교 방면으로의 직진과 수지방면으로 좌회전할 수 있도록 교통체계를 개선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지역은 교차로 중심의 교통섬에 가로막혀 신갈외식타운에서 민속촌 방면으로 우회전만 가능하고, 신갈중 방면 직진이나 수지방면 좌회전이 불가능했다. 이에 신갈외식타운 이용자들이 기흥구청 방향이나 수지방면 도로를 이용하려면 먼 거리를 우회해야 하는 등 불편 민원이 끊이질 않았다.

시는 이 같은 불편 민원을 없애고자 지난해 4월부터 신갈외식타운과 4차례에 걸친 협의를 통해 사업비 1억 원을 신갈외식타운측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경찰서와 조정에 나서 교통체계를 개선했다.

공사는 교차로 한복판 교통섬 총 60m 중 20m를 잘라내 차선을 확보했다. 단 교통소통 및 안전을 고려해 신갈오거리에서 신갈외식타운 방면으로의 좌회전은 종전대로 금지된다.

신갈중 입구에는 신갈외식타운으로 갈 수 있는 건널목을 신설해 보행자의 이용 편의도 향상시켰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도로이용 불편 때문에 손님들의 항의가 많았던 외식타운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며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강한수·안영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