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 승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 승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0227 운영보고회-01

용인시의회(의장 김중식)는 27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고 의원들의 관심분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이날 운영 심의위원회는 지난해 의원연구단체 연구결과보고서에 관한 심의와 올해 신청된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관한 심의 등을 마쳤다. 올해 활동을 하게 된 의원연구단체는 ‘Sports city-용인’, ‘100만 도시 휴먼원정대2’, ‘에듀웰’, ‘자연과 인간2’,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 등 5개이다.

‘Sports city-용인’은 박원동(대표), 윤원균, 남홍숙, 박만섭, 이건한, 정창진 의원(이상 6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민체육공원 활용도 및 스포츠 의료개발을 위한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의료진 지원 대책 연구, 종목별 전국대회·국제대회·전지훈련 유치 등을 통한 스포츠 도시 용인 홍보방안에 대해 연구할 예정이다.

‘100만 도시 휴먼원정대2’는 유진선(대표), 이은경, 고찬석, 정창진, 소치영, 이정혜 의원(이상 6명)으로 구성됐으며, 100만 도시의 격에 맞게 살기 좋은 용인시를 만들기 위한 도시디자인과 도시인문학, 도시재생·골목재생·문화재생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에듀웰’은 이건영(대표), 유향금, 고찬석, 김운봉, 김상수, 김선희, 이제남 의원(이상 7명)으로 구성, 용인시 학교 교육 정책 분석 및 타지자체 우수 정책 견학을 통해 태교교육부터 대학교육까지 걱정 없는 저출산 극복 교육 정책과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위한 정책 등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자연과 인간2’는 김기준(대표), 신민석, 박남숙, 이정혜, 최원식 의원(이상 5명)이 용인시 하천·습지 오염 방지 및 생태 복원을 통한 예산 절감과 자연 회복, 친환경 습지 및 하천 복원을 통해 교육·관광·주거 요건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한다.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은 김희영(대표), 신민석, 박남숙, 박원동, 박만섭, 이제남, 최원식, 김운봉 의원(이상 8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 웰니스 관광에 적합한 정책 방안 마련과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접목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관광산업의 국제화 등에 대해 연구할 예정이다.

용인=강한수·안영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