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대표캐릭터 ‘수원이’ 서브캐릭터 이름 확정… 다정이·청돌이·올망이 선정
수원 대표캐릭터 ‘수원이’ 서브캐릭터 이름 확정… 다정이·청돌이·올망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이’ 여자친구, 동생, 사촌형 이름 생겼다_1

수원시는 수원의 대표 캐릭터 ‘수원이’의 여자친구·사촌형·동생 캐릭터 이름을 공모를 통해 각각 ‘다정이’, ‘청돌이’, ‘올망이’ 등으로 정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수원이의 여자친구 ‘다정이’는 수원이에게 시정에 관한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다정한 여자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촌형 ‘청돌이’는 수원청개구리의 ‘청’자와 친숙한 남자아이 이름 ‘돌이’를 합쳐 만든 것으로, 캐릭터의 독특한 색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생 ‘올망이’는 귀여운 아이들이 많이 모여 있는 형상을 나타내는 단어 ‘올망졸망’에서 따온 이름이다. 노는 것을 좋아하는 귀여운 어린아이 이미지가 캐릭터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에는 총 2천355건의 이름이 접수되며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당선자에게는 캐릭터별로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송영완 시 정책기획과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생태환경도시 수원’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관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