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톡!톡!] 하반기 공채 러시… 채용설명회 꼼꼼히 챙겨라
[취업 톡!톡!] 하반기 공채 러시… 채용설명회 꼼꼼히 챙겨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현대차·SK·LG 등 4대 그룹을 중심으로 대기업들이 이달부터 하반기 공개채용에 나서며 본격적인 채용의 문이 열렸다. 아직 준비하지 못했다고 해서 낙심하지 말자. 대기업 못지않은 기업들이 하반기 공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채용설명회를 열며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KTH 18일까지 신입사원 공채…수도권 대학 중심 캠퍼스 리쿠르팅
KTH는 KT그룹과 함께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선발 인원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커머스(MD, PD, 마케팅, 편성기획), 미디어(콘텐츠수급ㆍ유통), 플랫폼(서비스기획), 방송기술(카메라, 영상, 음향, 종합편집), IT(SW개발), 디자인(UIㆍUX디자인), 경영기획(재무ㆍ회계, 기업문화) 등 총 14개의 직무에서 실무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모집한다.

직무별로 지원서를 접수하며 서류부터 인적성 검사, 면접까지 모든 채용전형은 지원 직무에 대한 경험 및 필요 역량 등 직무전문성 중심의 평가로 진행된다. 인적성 검사는 다음 달 14일 진행한다.

KTH는 학교별 채용설명회인 캠퍼스 리쿠르팅도 진행한다. 인사 담당자는 물론 지난해 하반기 공채를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5일 이화여대와 중앙대, 인하대, 6일 성균관대ㆍ한양대ㆍ경희대, 7일 고려대와 연세대 등 수도권 내 9개 대학에서 연다. 자세한 내용은 KT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경력ㆍ신입 260명 채용…항공사 꿈 간직한 이들 모여라.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과 정비사, 일반직 등 전 직군에 걸쳐 신입과 경력직을 포함해 총 260여 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채용 분야는 운항통제, 통제기획, 승무원 편조, 간호사, 공항서비스, 정비사, 운항기획, 운항표준, 객실승무원, 인사, 교육, 재무, 정보전략, 전략기획, 해외영업, 마케팅 등이다.

가장 많은 숫자를 뽑는 객실승무원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총 16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외국어 우수자를 우대하고 특히 객실승무원은 러시아 어 특기자에 더 가점을 준다. 기타 장애인과 보훈대상자도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하면 되고, 자세한 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6일 한양대를 시작으로 숭실대(7일), 한국항공대(8일), 한서대(11일), 제주대(14일) 등 전국 5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연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