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청년시리즈’, 내가 뽑은 경기도 뉴스 1위 선정
‘일하는 청년시리즈’, 내가 뽑은 경기도 뉴스 1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시리즈’가 도민들이 선택한 가장 좋아하는 뉴스로 선정됐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뉴스포털 이용자를 대상으로 ‘내가 뽑은 경기도 3대 뉴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게재된 뉴스 중 가장 조회 수가 많은 10개 뉴스를 후보작으로 제시하고, 이 중 가장 좋아하는 3개 베스트 뉴스를 선택하도록 한 결과 ‘경기도 중기 청년근로자, 월 30만 원 저축하면 10년 뒤 1억 원!’이라는 제목의 일하는 청년시리즈 기사가 1위에 올랐다. 이 기사는 응답자 1천45명 중 46%가량인 482명이 선택했다.

2위로는 410명이 선택한 ‘노후 상수도관 교체해 건강한 수돗물 만든다(경기수자원본부)’, 3위에는 404명이 선택한 ‘사통팔달! 넓어지고 새로워진 북부도로를 달리세요(경기도건설본부-북부도로과)’가 선정됐다.

나머지 후보작으로는 ▲전기차 보조금지원 ▲경기도의료원 저소득 아동치과 치료 지원 ▲경기도전용서체 개발 ▲자격증 GSEEK서 취득 ▲광역버스 좌석예약서비스 실시 ▲따복하우스 청약 접수 ▲수원~강남 2층버스 운행 등이 포함됐다.

임병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10개 후보작과 3개 베스트 뉴스를 보면 대부분 교통, 주택, 건강, 각종 지원 등 생활밀착형 뉴스가 많아 도민들이 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다는 걸 알 수 있다”면서 “도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생활정보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뉴스포털은 경기도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홈페이지다. 경기도 보도자료를 비롯하여 인터넷 뉴스(G뉴스)와 방송 뉴스(GTV), 청소년ㆍ 대학생 등 도민기자단, 시ㆍ군 소식 등 다양한 뉴스를 볼 수 있다.

최원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