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5일 계양아시아드양궁장서 '계양구민의 날' 행사
인천 계양구, 5일 계양아시아드양궁장서 '계양구민의 날'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1002_계양구구민의날-2

인천 계양구는 5일 오후 5시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제24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식 및 가을음악회 등 경축행사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국회의원, 주민 등 3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주민, 경로당회장,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종사자 등이 참석해 소통과 화합을 다진다.

올해 기념식은 지난해와 달리 ‘구민이 주인인 행정’을 실천하고자 구민의 다짐 낭독자를 공개모집해 선정했다.

행사에선 39명이 구정발전 유공 표창을 받는다.

이 중 ‘자랑스러운 계양구민상’은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와 나눔·봉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한 윤희복씨가 사회봉사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총 5개 분야를 시상한다.

또 계양새마을금고에서 이웃돕기성금 2천500만 원과 계양경기장 내 시계탑 기증행사도 한다.

경축공연에는 그룹 ‘울림’이 출연해 아름다운 계양을 염두에 두고 준비한 ‘아름다운 나라’를 들려준다.

기념식과는 별도로 건강체험 한마당, 식품제조가공업소 홍보관 운영, 새마을회 먹거리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도 열려 경축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가을음악회에는 국내 최정상급의 가수 윤도현 밴드, 다비치, 오마이걸, 최진희, 김완선, 손현수, 나라(아샤)가 출연해 2시간여 동안 신명나는 무대를 구민들에게 선사한다.

음악회가 끝난 후에는 구민의 날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형형색색의 화려한 불꽃놀이도 20분간 펼쳐질 계획이다.

김준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