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진테크노파크 입주업체인 소닉티어, 걸그룹 체리온탑 공연, 페이스북 라이브로 전세계 최초 생중계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입주업체인 소닉티어, 걸그룹 체리온탑 공연, 페이스북 라이브로 전세계 최초 생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입주업체인 소닉티어(대표 박준서)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한국전자산업대전’에서 걸그룹?체리온탑의?공연을?‘페이스북?Live’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10.2-ch Live로 생중계해 주목을 받았다.

라이브로 송출되는 영상은 일반이어폰이나 헤드폰 사용으로 10.2-ch의 실감입체음향으로 청취가 가능해 마치 공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세대 UHD 표준의 음향 기준인 10.2-ch은 청취자를 중심으로 머리 위, 귀 높이, 바닥에 독립된 10개 스피커와 2개 서브우퍼로 구성한 음향 시스템을 일컫는다.

현재 10.2-ch 음향 시스템은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 및 에버랜드, 제주 폴리아트센터 등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으며, 현장감을 중시하는 공연장, 전시장 등에 도입도 추진되고 있는 등 차세대 음향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닉티어 관계자는 “이번 페이스북 10.2-ch Live 생중계를 통해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일반 스테레오 음향과 차원이 다른 실감입체음향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사례”라고 밝혔다. 

포천=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