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몽골 간호정책 컨퍼런스 참여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몽골 간호정책 컨퍼런스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간호학과 윤오순(교학처장) 교수와 간호학과 이선우(학과장) 교수는 몽골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정책결정 컨퍼런스와 몽골 간호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몽골 방문은 몽골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Decision Makers Conference’에 연사로 초청돼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오순 교수는 ‘한국의 간호 교육 및 정책 ? 어제 오늘 내일’ 이라는 주제로 정책 발제를 했고, 참석한 몽골 노동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의과대학총장, 간호대학 학장들의 높은 관심으로 향후 협력 요청도 받았다.

또 이선우 교수는 몽골 간호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몽골 간호협회에서 주관하는 국제컨퍼런스에 발표를 실시, 많은 현장 간호사와 간호 관련 전문가의 질의응답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삼육보건대는 출장 기간 중 국립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을 방문해 몽골 의료 현장의 수준과 필요를 몸소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으며 국립간호대학교, 이투겐대학교 간호대학을 방문해 교원연수, 학생연수 등에 관한 자세한 업무 협력을 논의했다.

김종춘 국제교류센터장은 “삼육보건대학교는 몽골과 과정중심사업을 아주 섬세하면서도 역동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실이 매우 성공적으로 열매 맺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견고하게 구축된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내실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