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인도 현지봉사 실시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인도 현지봉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13일 인도 저소득층 결연아동들의 학업환경 개선활동 등 인도 현지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9명은 지난 10일부터 이날까지 인도 델리 북서쪽에 위치한 ‘마하비르 엔클라브’ 마을의 ‘빨람 학교’를 방문, 교실 장판 교체, 페인트칠 등 학교 시설을 보수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수업을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5년부터 이 지역 저소득층 아동 100명과 1대1 결연을 맺고 매월 임직원 후원금을 통해 아이들의 학비, 학용품, 간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4번째 방문이다.

특별 수업은 스노우볼 만들기, 에코주머니 꾸미기 등 연령별 수준에 맞는 맞춤식 수업으로 진행됐다. 또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야외활동의 기회가 없는 학생들과 인근 놀이공원을 방문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도 했다.

해외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서는 임직원들이 개인 연차를 사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 봉사활동 참가자 모집을 할 때마다 평균 3대1의 참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사내에서 해외 봉사활동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황일삼 아시아나항공 대리는 “평소 개인 연차를 쓰고 해외 여행 가는 것을 선호했지만, 봉사활동을 다녀온 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며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특별 수업에 재미있게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양광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