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 참석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ㆍ수원11)이 14일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에서 열린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에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졸업식에는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9개월간 매주 수요일마다 2시간씩 문화ㆍ교양ㆍ건강ㆍ취미 등 각 분야의 다양한 과목을 이수한 지역 어르신 등 경기노인지도자대학 학생 60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안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노인지도자대학에서 새로 터득한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봉사활동 등 사회에 이바지함은 물론 지역 발전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노인지도자대학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를 생활에 접목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181114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2
▲ 경기노인지도자대학 제37기 졸업식

 

이어 “도의회는 어르신들께서 쌓아온 경륜과 능력을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사회 여건조성과 노인복지 정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들의 재능을 기부하고 어르신들께서 쌓아온 경륜과 능력을 공유하고 나눠 세대가 어울려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자”고 제안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부설 노인지도자대학은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령사회의 성공적인 노인교육 모델이 되고 있다. 노인지도자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 발전에 환원, 지역사회 지도자 역할을 톡톡히 함으로써 명실공히 경기노인지도자대학이 평생교육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