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여행꼭지점 카페 공모전 개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여행꼭지점 카페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여행꼭지점 카페’를 지정·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각 권역별 특색을 살려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수요자 맞춤형 관광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파주시는 인천, 수원, 화성과 함께 ‘평화역사이야기 여행’라는 큰 주제 하에 테마 10선에 선정됐다.

여행꼭지점 카페는 관광객들에게 생활 밀착형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 관광 정보를 안내하게 된다. 관광안내지도, 관광 홍보용 간판 등 관광 홍보물을 비치할 뿐만 아니라 여행꼭지점 카페를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향상 교육을 진행하며 권역별로 관광안내소의 운영이 종료된 야간 시간대에도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꼭지점 카페는 공모를 통해 사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관광편의 제공이 가능하고 야간에도 관광정보 안내가 이뤄져야하기 때문에 휴무일 및 영업시간이 부정기적인 카페나 21시까지 운영이 불가능한 카페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여행꼭지점 카페에는 관광정보 안내를 위한 관광 홍보물이 제공되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과 카페를 홍보할 수 있는 물품 및 진열대, 간판제작 등을 지원받는다.

공모전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2월 3~4일이다. 신청은 이메일(simyungi@korea.kr)로 신청하거나 우편, 방문제출(파주시 관광과)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관광과(031-940-8514)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김요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