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일자리 위원회, 오는 20일 수원에서 포럼 개최
대통령 직속 일자리 위원회, 오는 20일 수원에서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전국 자치단체장 등이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좋은 일자리 포럼’이 오는 20일 수원에서 개최된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인 염태영 수원시장의 제안으로 지난해 9월 처음 열린 좋은 일자리 포럼은 이번이 2회째로, ‘중앙과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모색’을 주제로 노보텔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다.

염 시장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특별 강연과 기조 발제, 우수 사례발표, 주제별 세션으로 진행된다.

특별강연에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이 나서 ‘일, 사람다운 삶, 나라다운 나라’에 대해 이야기하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 일자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다.

이어 박승원 광명시장(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정책 목표), 윤화섭 안산시장(지역 맞춤 고용정책을 위한 지방정부의 노력),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사회서비스 일자리), 한범덕 청주시장(신중년 일자리) 등은 지방정부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세션은 ▲사회서비스 분야 공공일자리 창출 과제(박윤환 경기대 교수) ▲베이비부머 700만 시대, 신중년 일자리 확대 방안(임선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경기센터 소장) ▲노사상생형 일자리정책과 지방정부 과제(조돈문 일자리위원회 민간위원) 등 3개 주제로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좋은 일자리 포럼은 지방정부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발굴ㆍ공유하고 중앙과 지방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포럼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