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고속도 수도권 1순환고속도로로 이름 바꿔라"
"서울외곽순환고속도 수도권 1순환고속도로로 이름 바꿔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등 경기도가 서울시의 변두리라는 낙후된 인식을 하게 만드는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란 이름을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바꿔라 "

의정부시의회는 19일 본회의에서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서울 중심으로 잘못 지어진 이름을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바로 잡아 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오범구 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촉구 건의안에서 13명 의원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의 80% 이상 구간이 경기도임에도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라고 불리는 것은 경기인천주민들에게 낙후된 인식과 상실감을 주고 있다며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특히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이용 혼란 등을 막기 위해서라도 시급한 명칭변경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의 명칭 변경을 위해 인근 지자체와 협의 등 의정부시와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촉구했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는 1기 신도시 건설에 따른 수도권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1991년 10월 판교-하남구간을 시작으로 2007년 12월 사패산 터널구간까지 연차적으로 총연장 128㎞가 개통됐다. 판교분기점을 기점으로 서울 송파구-하남-서울 강동구-구리-남양주-서울 노원구-의정부-양주-고양-김포-인천 계양구-인천 부평구-부천-인천 남동구-시흥-안산-군포-안양-의왕을 거쳐 판교분기점으로 오는 순환도로다. 81%인 103.6㎞가 경기도 지역을, 9%인 11.9km가 서울 지역을, 10%인 12.5km가 인천시 지역을 통과한다.

의정부=김동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