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대한민국 청소년 차 문화대전 수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대한민국 청소년 차 문화대전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전통예절동아리 ‘또래’가 대한민국 청소년 차 문화대전에서 고등부에서 은상, 중등부에서 동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일 서울 조계사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제25회 대한민국청소년 차 문화대전은 4개 부문(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으로 나눠 진행됐다.

수련관 학생들은 우수한 다도시연을 선보이며 고등부(김채원, 모략고 2)에서 은상을 차지했으며 중등부(박서원ㆍ전은희, 의왕부곡중2)에서 동상을 각각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소년 전통예절동아리 ‘또래’는 전통예절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을 발달시키고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다도대회 및 차 문화대전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또 각종 축제 참가 및 초등예절교실 보조지도자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등부 은상을 받은 김채원 학생은 후배들과 함께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열심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학생들이 우수한 전통문화를 배우고 익혀 타인을 배려하며 올바른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