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돕는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아정(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활동을 시작한 ‘고아정 서포터즈’는 현재 2기 ‘SA-치어리딩사관학교 엔젤킹 공연팀’과 중학생으로 구성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캠페인팀’이 활동하고 있다.

엔젤킹 공연팀은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고양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버스킹 페스티벌, 거리음악회, 고양 오리온스 홈경기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에서 홍보 현수막 및 유니폼을 활용한 치어리딩 공연을 진행했다.

소·확·행 캠페인팀은 정신건강에 대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나의 소확행 슬라임 만들기, 나의 소확행 구름 방향제 만들기, 우리들의 소·확·행 나무 총 3가지의 체험활동으로 교내·외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지속적이고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센터 홍보를 하고 있다.

고아정 서포터즈원은 “교내·외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이 많아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가 고민한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해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서포터즈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송주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