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 현빈-박신혜-박훈을 중심으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 현빈-박신혜-박훈을 중심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인물관계도.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첫 방송 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드라마 속 인물 관계도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일 첫 방송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은 투자회사 대표인 유진우(현빈)가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방문하고, 여주인공 정희주(박신혜)가 운영하는 오래된 호스텔에 묵게 되면서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는 서스펜스 로맨스 드라마. 아름다운 스페인의 고대도시 그라나다를 배경으로 그려지는 AR 게임 소재 드라마라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방송 2회만에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속 인물관계도에 대한 궁금증 역시 높아졌다. 인물관계도는 현재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공식 홈페이지에 보다 쉽게 설명돼 있다.

남주인공인 유진우는 현재 투자회사인 제이원홀딩스 대표다. 뉴워드 대표인 차형석(박훈)과는 친구이지만, 동시에 대립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게임 권리를 사야하는 진우는 미성년자인 천재프로그래머 세주(찬열)를 대신해 그의 보호자이자 누나인 정희주(박신혜)를 설득해야 하는 상황. 그리고 훌쩍 시간이 흐른 상황에서 과연 두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변할지 역시 관전 포인트다.

이 주인공들과 함께 활약할 조연들도 눈여겨 봐야 한다. 먼저 진우의 회사에는 경영전력 이사인 박선호(이승준)가 있다. 따뜻한 성격을 지닌 박 이사는 언제나 진우의 편. 진우의 비서 서정훈(민진웅)은 진우의 오래된 충복이다. 또 최양주(조현철) 연구팀장은 게임 전문가로, 진우의 브레인 역할을 한다. 여기에 고유라(한보름)는 진우의 아내로, 걸그룹 출신이지만 현재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다. 고유라에게는 노영준(박진우)이라는 매니저가 있는데, 이혼을 충동질하는 전형적인 양아치다.

희주에게는 친할머니 오영심(김용림)이 있다. 남동생인 세주와 더불어 여동생 정민주(이레)도 있다. 민주는 걸그룹 멤버가 되는 게 꿈인 단순한 성격의 소유자. 또 기타 제작을 배우는 유학생 김상범(이학주)은 희주만 바라보던 남자로, 진우의 존재가 몹시도 거슬린다.

형석에게는 아내 이수진(이시원)이 있다. 수진은 소아과 의사로, 이미 진우와 한 번 결혼했다가 이혼한 전력이 있다. 형석의 아버지 차병준(김의성)은 한국대 경영학과 교수로 권위적이고 때로는 냉철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진우와 형석의 사이를 갈라놓은 며느리 수진과 사이는 좋지 않다. 수진의 여동생 이수경(류아벨)은 플로리스트로 이혼 전까지는 진우와 친한 처제였다. 그라나다에서 언니가 쓰러지자 자연스레 진우에게 연락하며 두 사람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복잡한 인물관계도 만큼이나 앞으로 풀어갈 이야기가 가득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