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제12기 클린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가평군, 제12기 클린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6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졸업생 및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클린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지난 3월 입학해 30주 동안 약 130시간에 걸쳐 교육을 이수한 전문농업과 39명, 귀농귀촌과 43명, 농촌관광과 45명 등 총 127명이 학사모를 썼다.

졸업생 가운데 전문농업과 이해근·김영교 씨, 귀농귀촌과 홍미순·김대희 씨, 농촌관광과 엄영룡·강기윤 씨 등 6명이 군수로부터 성적우수상을 받았다.

또 농촌관광과 배경상, 전문농업과 김영식, 귀농귀촌과 김철근 씨 등을 비롯한 11명은 투철한 책임의식으로 학생회 운영에 이바지한 공로로 농촌진흥청장, 군의회 의장, 동문회장 표창을 받았다.

지난 2007년 4월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첫 문을 연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1천274명의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서 지역 농업인들과 귀농귀촌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통해 상생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군은 군민의 수요를 반영하여 친환경농업, 희망·행복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현장응용이 가능한 농업기초, 농산물마케팅, 농촌관광, 리더십,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으로 대학운영에 내실을 기해왔다.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대학장인 김 군수는 “30주간 배운 전문과정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리더로 발전해 희망가평, 행복가평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