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병원 표준화 사망비와 재입원비 평가 결과 ‘A그룹’
김포우리병원 병원 표준화 사망비와 재입원비 평가 결과 ‘A그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 제공
김포우리병원 전경 .김포우리병원 제공

김포우리병원(원장 고성백)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국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진료분을 기준으로 시행한 병원 표준화 사망비 및 위험도 표준화 재입원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으로 사망률과 재입원률이 낮은 의료기관으로 평가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 결과 김포우리병원은 병원 표준화 사망비 77.4, 위험도 표준화 재입원비 79.7을 받았다.

병원표준화 사망비의 경우 전국 종합병원 평균 110.1, 상급종합병원 평균은 86.2 수준이다.

또, 위험도 표준화 재입원비는 전국 종합병원 평균 103.9, 상급종합병원 평균 88.4로, 김포우리병원은 월등히 낮은 수치로 사망률과 재입원률이 매우 낮은 치료결과가 좋은 종합병원이라는 평가를 받게 된 것이다.

표준화 사망비란 평가기간 내 실제 사망한 환자수와 환자의 중증도를 고려한 기대 사망자수를 비율로 나타낸 것으로, 김포우리병원은 중중도를 감안, 사망할 것으로 판단되는 기대 사망자가 1명이라면 실제로는 0.77명만이 사망하였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 급성뇌혈관질환,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증 심뇌혈관질환 및 폐렴 환자의 사망률이 동일 종별 평균에 비해 월등히 낮게 나타났다.

위험도 표준화 재입원비는 위험도를 고려, 실제 재입원환 환자수와 기대 재입원환 환자의 비율을 나타낸 것으로, 김포우리병원의 경우 재입원할 것으로 판단되는 환자수가 1명이라면 실제 재입원한 환자수는 0.79명이라는 결과다.

고성백 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 김포우리병원이 전국 종합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42개 상급종합병원에 비해 사망률과 재입원율이 매우 낮은 기관으로 평가받아 우수한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이 보장된 병원임이 입증됐다. 앞으로도 의료 서비스 질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김포=양형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