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투명사회상 수상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투명사회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투명사회상 수상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대표 최순영)은 지난 7일 한국투명성기구(대표 이선희)로부터 제18회 ‘투명사회상’을 수상, 상패를 21일 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게 전달했다.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는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아 매년 공익제보자, 반부패 우수 프로그램, 청렴 실천 공직자에게 ‘투명사회상’을 수상해 왔다.

상패 전달식에서 최순영 대표시민감사관은 “누구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이야기할 때 반드시 해야 한다며 응원하고 지원한 이재정 교육감의 결단이 아니었다면 오늘의 성과는 이룰 수 없었을 것”이라며 “시민감사관의 감사 참여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게 아니라, 감사 현장의 문제점이 개선되고 시민의 목소리가 전달되는 것이야말로 시민 감사의 최종 결과보고서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은 “최 대표시민감사관을 포함한 시민감사관 모두의 열정과 노력으로 경기교육 현장뿐 아니라 대한민국 교육현장이 더욱 맑고 깨끗하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게 더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감사관의 활동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도교육청 시민감사관은 올 한해 핫이슈로 떠오른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에 대해 지난 4년간 꾸준히 감사를 진행했다. 한국투명성기구는 “이 사태를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관련 법률과 제도의 개정 움직임을 이끌어 낸 공로가 컸다”고 평했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