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청소년 힐링콘서트
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청소년 힐링콘서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누리국악예술단_정기공연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꿈누리국악예술단은 최근 정기공연을 의왕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고천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정기공연은 지난 1년간 활동 성과를 선보이고 청소년들에게 국악을 통한 정서 함양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국악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없는 청소년들에게 국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유 학년제를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 꿈누리국악예술단_정기공연2[1]
▲ 꿈누리국악예술단_정기공연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나보다 어린 학생들이 능숙하게 악기를 다루며 멋지게 연주하는 모습에 무척 놀라웠고, 국악에 대해 새롭게 접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재 청소년수련관장은 “꿈누리국악예술단이 지역사회에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꿈누리국악예술단이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꿈누리국악예술단은 제33회 성남전국국악경연대회 은상 수상을 비롯해 제26회 대전건국국악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을 통해 의왕시의 이름을 알리고 있고 지역축제 참가 및 찾아가는 공연 등을 펼치며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