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성수석 의원 선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성수석 의원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최근 제332회 정례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해 행정사무조사 특위위원장으로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 을 선출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부위원장에는 농정해양위원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 제2교육위원회 김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6)을 선임했다.

이번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학교급식 관련 급식재료 배송업무 부당계약 사건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고 학교급식 체계 전반에 대해 조사·고찰을 하고자 구성됐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의 조사기간은 2019년 3월 14일까지로 추가조사가 필요할 경우 연장이 가능하며 조사 대상기관은 경기도 및 도교육청, 경기도농식품유통진흥원 등 도 산하 관련 공공기관, 기타 사업추진 관련 업체 및 기관이다.

성수석 위원장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도민의 눈높이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도내 고등학교 무상급식 도입이 내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며 “현지 확인, 관계자 출석 증언 청취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해 경기도 학교급식 행정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마련, 모두가 만족하는 급식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