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신개념 굿즈 DRC, 아이돌 사상 최초 암호 화폐 거래소 입성
드림캐쳐 신개념 굿즈 DRC, 아이돌 사상 최초 암호 화폐 거래소 입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드림캐쳐.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드림캐쳐.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실력파 K팝 걸그룹 드림캐쳐가 자신의 이름을 딴 'DRC(드림캐쳐토큰)'을 발행한 데 이어, 아이돌 역사상 처음으로 암호 화폐 거래소에 입성한다.

드림캐쳐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K팝 아이돌의 이름을 딴 토큰으로는 사상 최초로 DRC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오픈마켓에 28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DRC 상장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개최된다. DRC를 구매하고 보유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드림캐쳐가 실제 착용했던 무대의상을 비롯해 미니 팬 미팅 초대, 현재는 구할 수 없는 드림캐쳐 초기 앨범 등 특별한 팬 서비스와 혜택이 마련돼 있다.

드림캐쳐는 지난 11월 전 세계 팬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 위한 방안으로 홍콩의 스타시아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굿즈인 DRC를 발행했다. DRC는 팬덤과 보상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스타의 성공에 기여한 팬과 공을 나누겠다는 상생의 정신을 담고 있다.

DRC는 드림캐쳐 공식 굿즈와 디지털 화보집 등의 콘텐츠 구입, 콘서트와 팬미팅 우선 예매권 등 오프라인 행사에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팬들은 DRC가 상장된 거래소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드림캐쳐의 성장에 기여하는 노력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DRC 발행을 기념하는 첫 번째 에어드롭에 65개국 480개 도시의 팬이 참여할 정도로 드림캐쳐의 새로운 도전에 뜨거운 호응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한편 드림캐쳐는 추후 해외 팬을 위한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계획 중이며 토큰 홀더를 위한 다양한 팬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