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모든 것은 예술이다”…요가 통해 건강과 아름다움 찾게 도와주는 ‘플라잉 요가 홈트’
“움직이는 모든 것은 예술이다”…요가 통해 건강과 아름다움 찾게 도와주는 ‘플라잉 요가 홈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0년대부터 ‘웰빙’이 삶에 있어 질을 강조하고 주 테마로 자리잡은 가운데 웰빙 수단 중 하나인 플라잉 요가를 소개한 책이 출판됐다.

<플라잉 요가 홈트> 는 19년차 무용, 스포츠, 요가,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인 정현주 바디블라썸 아트 스튜디오 대표의 작품이다.

이 책은 플라잉 요가의 동작을 따라 하기 쉬운 동작부터 유연성과 근력이 필요한 난이도가 높은 동작까지 단계별로 담았으며 수련 전에 알아두어야 할 신체 지식, 안전 사항, 기본 원칙 등을 소개했다.

프롤로그를 포함해 총 6개 챕터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본 자세ㆍ바닥 및 공중에서 하는 동작ㆍ해먹을 이용한 동작 등을 소개하며 마지막에는 플라잉 요가와 관련한 다이어트ㆍ부기ㆍ젊음유지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해먹으로 몸통, 다리를 걸거나, 천골, 다리 등을 이용하는 10여 개의 동작들로 건강과 미용 모두를 잡는 법을 전수한다.

저자는 바디블라썸 아트 스튜디오 대표로서 요가, 필라테스, 플라잉 요가, 에어리얼 실크 과정을 교육ㆍ보급하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위해 보다 더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과 공중 예술 활동을 개발해 이를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 지도자 지망자, 예술 공연가 등을 만나고 교육하고 있다.

저자는 “플라잉요가를 배우던 당시 스승께서 ‘움직이는 모든 것은 예술’ 이라며 삶의 예술성을 강조하셨다” 라며 “앞으로도 플라잉요가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자신이라는 인생의 꽃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피워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값 1만9천 원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