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포상금 받아
의왕시,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포상금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의왕시장(왼쪽)과 이선주 희망복지과장. 사진=의왕시 제공
김상돈 의왕시장(왼쪽)과 이선주 희망복지과장.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8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6일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한해 동안 기초생활보장 사업 대상자 발굴 및 지원, 지자체 합동평가, 제도 운용 업무역량 등을 평가해 실적이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포상금 850만 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신규 수급자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위기가구 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선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정책을 추진해 더욱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포상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복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연찬회를 개최하는 데 쓸 예정이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