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년원, 문화외교관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강의
서울소년원, 문화외교관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강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소년원(원장 고영종, 고봉중고등학교)은 7일 강당에서 소년원 학생에게 외국 문화에 대한 글로벌 마인드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외교관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멕시코 국적 문화외교관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포츠와 여행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해 타국 문화에 대한 글로벌 마인드 제공고 소년원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밝은 미래를 꿈꾸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크리스티안 부르고스는 “여행을 통한 다양한 나의 경험담이 소년원 학생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고,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갖게 되는 인생의 전환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울소년원 고등반 박 모 학생은 “강사님의 수많은 여행 경험담을 통해 인생에 대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됐고 강연을 통해 큰 포부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영종 원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사고와 폭넓은 가치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각계각층 인사들의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문화외교관을 양성하는 외국인 매니지먼트기업 ‘FMG’는 소년원 겨울방학기간 중 서울ㆍ부산ㆍ대구ㆍ광주ㆍ청주 소년원 등 5개 기관 소년원 학생들에게 특별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