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신재생·친환경 발전 리딩기업 ㈜현대에코쏠라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신재생·친환경 발전 리딩기업 ㈜현대에코쏠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발전소 최고의 설계·발전효율 끊임없는 도전
나성환 대표
나성환 대표

“높은 기대치의 태양광 분야에서 (주)현대에코쏠라가 앞선 경쟁력으로 남보다 한 발 더 앞서가는 업체로 거듭나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를 전문으로 전기공사, 기계설비, 태양광발전사업(RPS) 등을 지속해서 펼쳐온 (주)현대에코쏠라(대표 나성환)의 다부진 목표다.

안산시 상록구 소재 현대에코솔라는 지난 1988년 강남태양열 안산대리점 개점으로 시작해 2013년 현재의 현대에코쏠라로 법인 설립하기까지 다양한 활약을 펼쳤다.

한국에너지공단 참여기업 및 경기, 인천지역의 태양광 A/S 전문기업으로써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제작 납품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전문 EPC(설계ㆍ조달ㆍ시공 원스톱 제공)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경기권의 베란다형 태양광설치 선정업체로 경기도, 서울시 전역에서 호응을 얻어냈다. 무엇보다 SPC를 통한 자체태양광발전소의 운영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태양광사업의 호황에 힘을 얻어 RPS사업 및 임대사업 등의 사업영역을 더 넓혀 나아가고 있다. 또 조달청 종합쇼핑몰의 태양광발전시스템을 활용한 관공서 영업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원스톱 태양광 솔루션 구현으로 태양광사업 EPC업체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자 홍보전략과 사업전략에 과감하게 투자했다. 또 RPS 태양광발전소의 우수한 설계와 자재선정, 검증된 시공법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설계부분에서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검증된 인력활용을 통해 최고의 발전효율을 이끌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3D음영 시뮬레이션으로 최적의 발전효율이 나올 수 있도록 설계단계부터 철저하게 검토하고 있다. 또 자재선정은 고객의 선택에 의지하지 않고 회사에서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최고의 효율성을 가진 자재는 물론 발전량을 끌어낼 수 있는 최상의 자재선정을 추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랜 경험과 기술을 가진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최대 풍속 30m/s 이상에서도 견뎌낼 수 있도록 튼튼하고 안전한 시공을 내세우고 있다. 아울러 토지의 지형과 형질에 따라 기초 콘크리트 공법과 헬릭스 스파이럴 타공공법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에코솔라는 지난 2017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돼 업계에서 회사의 건실한 이미지를 널리 인식시켜 브랜드 가치 상승은 물론, 회사의 신뢰도 증대에 따른 영업 매출 증가에도 도움을 얻었다.

나성환 대표는 “전문적이고 발 빠른 A/S 대응으로 고객의 좋은 호응을 얻어내고 매년 큰 매출 증가와 홍보전략으로 현대에코쏠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면서 “자사 태양광 발전소의 건립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고 최강의 영업력을 가진 업체로 발돋움 했다”고 말했다.
 

태양광 설치 모습
태양광 설치 모습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