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 2대로 늘려 운행
의왕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 2대로 늘려 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대중교통 이용이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차량을 현재보다 2대 더 늘려 운행에 들어갔다.

14일부터 늘려 운행하는 특별 교통수단 차량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과 어르신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차량으로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행하고 있다

이 차량은 장애인 복지법에 따라 장애 1~2급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지체, 뇌병변, 시각장애 등), 노인장기요양등급 1~2급, 진료를 목적으로 하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사람(의사진단서 첨부, 휠체어 이용자) 등이 이용할 수 있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015년 의왕시로부터 4대의 특별교통수단을 수탁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4대가 더 증차돼 8대의 차량을 운행해 왔으나 교통약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올해 2대를 증차해 10대를 운행하게 됐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이에 앞서 추가 증차에 따른 운전원을 공개 채용해 친절 마인드와 사전 현장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예약제 및 당일 콜 서비스의 회전율과 일일 이용건수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욱 의왕도시공사사장은 “증차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별교통수단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