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LH, 영종·청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천경제청-LH, 영종·청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경제청과 LH 청라영종사업본부는 김진용 청장과 LH 김기인 청라영종사업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G타워에서 영종과 청라국제도시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인천경제청)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영종·청라국제도시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6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전날 김진용 인천경제청장과 김인기 LH 청라영종사업본부장이 영종·청라국제도시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수시로 회의를 열어 영종·청라국제도시 주민 편익 증진, 기반시설 준공, 적기에 시설 인계인수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최근 논란이 된 청라 국제업무단지의 도시계획 등도 앞으로 청라국제도시의 체계적인 발전에 밑거름이 될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또 청라 시티타워의 조속한 착공과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경제청은 인허가 및 행정절차를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영종하늘도시는 영종항공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투자 유치와 고용 창출, 자족 기능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제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종·청라 개발이 한층 탄력을 받고 원활한 기반시설 관리로 주민들의 불편 사항이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송도와 달리 영종·청라는 사업시행자가 LH로 투자 유치를 주 업무로 하는 경제청과 일부 갈등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무협의체를 통해 LH와 각종 사안을 충분히 논의해 영종·청라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허현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