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선언
광주도시관리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지난 15일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가졌다.

유승하 사장을 비롯, 최성기 노동조합위원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선언식은 공사의 “노사상생의 동반자 관계 정립 및 현 정부의 혁신 정책에 맞추어 사회적가치 중심의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성공적인 이행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유사장과 최위원장은 이날 △일자리 질 개선 △ 윤리경영 △인권경영 △주민참여 △사회공원 △친환경 경영 등을 핵심으로 하는 노사공동 선언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유사장은 “사회적가치 경영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닌 조직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기본역량이자 책임이다”며 “이번 선언을 계기로 노사는 창의와 원칙의 열린 혁신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위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며 사회공공성 확대를 통해 시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UN 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하여 친인권·친환경의 원칙을 준수하는 지속균형발전에 동참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