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광주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오는 22일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 유형별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공동체 활성화 나눔으로 인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광주시가 추진하는 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 전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한 ‘행복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공모기간 1.4.∼1.31.)’과 송정동, 역동, 경안동의 도시재생사업지역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공모기간 1.4.∼2.28.)’이 추진되고 있다.

‘행복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의 경우 환경개선, 공동체 활동, 공동체 공간조성 등 세 개의 유형에 따라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마을별 5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의 경우 송정동, 역동, 경안동을 대상으로 지역문제해결, 공동체 문화조성,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는 주민아이디어 사업을 선정해 4개팀 각 500만원이 지원된다.

2019년 광주시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는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마을주민 단체의 복지, 교육, 문화 등 공동체 형성 및 회복을 위한 사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