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서 책상' 스터디큐브, '정국 향기' 이어 또 다시 무서운 파급력
'예서 책상' 스터디큐브, '정국 향기' 이어 또 다시 무서운 파급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에 등장한 예서 책상. JTBC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에 등장한 예서 책상. JTBC

'예서 책상'으로 알려진 스터디큐브가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국 섬유유연제'에 이어 또 한 번 대중문화의 무서운 파급력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에서는 '예서 책상'으로 불리는 소품이 등장했다. 바로 칸막이가 있는 1인용 책상이었다. 방송 직후 예서 책상의 이름이 스터디큐브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비싼 가격임에도 주문이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둥지탈출3'에서는 조영구 신재은 부부가 영재로 알려진 정우 군을 위해 '예서 책상' 스터디큐브를 검색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더욱 이목이 쏠렸다. 방송에서 신재은은 "요즘 이 책상이 화제다. 안에 들어가서 공부하는 거다"라며 적극적인 구매 의사를 밝혔다.

드라마와 예능이 책상을 히트시켰다면, 앞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은 한 섬유유연제 브랜드의 품절 사태를 불러오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팬 카페 채팅 중 "향기에 예민하다"며 한 섬유유연제의 브랜드를 언급했고, 이는 다음 날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것과 함께 실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절판되는 일이 벌어졌다.

'정국 섬유유연제'에 이어 '예서 책상'까지 무서운 파급력을 자랑한 대중문화 콘텐츠들이 다음엔 또 어떤 히트 상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