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친환경 가전·환경·공조 산업 ‘다크호스’ 한테크생활건강㈜
[경기도의 내일을 만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친환경 가전·환경·공조 산업 ‘다크호스’ 한테크생활건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답답한 실내 걱정 끝… 숲속 맑은공기 선사

“집에서만큼은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로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실 수 없는 시대, 친환경 가전제품으로 실내 공기관리에 주력하는 기업이 있다. 시흥에 위치한 한테크생활건강㈜(대표 윤진수)이다.

2011년 설립된 청정 생활가전 전문 기업인 한테크는 원료(국산 편백나무로부터 고품질의 피톤치드 오일 생산), 제품(공기정화 제품, 피톤치드 활용한 스프레이ㆍ비누 등), 소독, 방역 등 사업 영역을 다양하게 넓히고 있다.

대표 제품은 ‘프리미엄 피톤치드 산림욕기 S300’다. 고품질의 헤파필터가 장착,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 ‘3단 자동 환경센서’가 있어 주변의 공기상태에 따라 색이 바뀌며 무드등 효과를 연출하기도 한다.

산림욕기 최초로 진동자가 분리된 무화 발생장치 방식을 적용하면서 용액 수조부를 탈착식으로 디자인해 별도의 청소도 필요 없다. 아울러 ‘스마트인공 지능 모드’와’ 자동 OFF 기능’ (4시간, 6시간) 및 ‘피톤치드 리필액 교환 알림 기능’을 통한 편리함도 장점이다.

윤진수 대표
윤진수 대표

특히 한테크의 산림욕기는 천연 항균물질인 ‘피톤치드’를 함유했다. 피톤치드는 스트레스(스트레스 유발 호르몬인 코르티솔 저하), 긴장, 아토피, 비염 등을 완화해준다. 또 심폐기능, 기억력(알파파 활성 유도), 숙면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 피톤치드가 생소하던 2007년부터 관련 연구를 벌이며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이제는 국립산림과학원과 공동연구 등을 통해 국내 유일의 연구개발(R&D), 제조, 판매 체계를 갖췄다.

이 같은 대표 제품의 성황과 함께 한테크는 연간 150억 원의 매출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피톤치드를 다량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원천기술 보유와 사회적으로 실내 공기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하면서 이른 시일 내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전망하고 있다. 10명 내외의 작은 규모이지만 청년과 여성으로 구성, ‘젊은 기업’을 지향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2015년(시흥시장)과 2017년(국토교통위원장)에 표창을 받았다. 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 2017년 경기가족친화일하기 좋은기업에 선정됐다. 이밖에 2017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으면서 관련 지원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상품홍보활동, 상품 디자인 개선, 판로 확대, 판촉물 제작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진수 대표는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성장의 발판을 만들겠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 친환경 가전사업ㆍ환경사업ㆍ캐리어에어컨의 공조 산업 등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피톤치드 산림욕기 S300 및 제품사진.
프리미엄 피톤치드 산림욕기 S300 및 제품사진.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