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한다…신청은 어떻게?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한다…신청은 어떻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한국관광공사 제공
2019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한국관광공사 제공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2일부터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 원을 보태 총 40만 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쓸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 및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근로자다. 지난해 2만 명 모집에 10만 명이 몰리자 올해는 8만 명으로 규모를 크게 확대했다. 이용 기간도 올해 4월부터 내년 2월까지로 지난해보다 2개월 늘렸다.

신청은 개인이 아닌 기업이 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8일까지 신청서와 중소기업확인서, 사업자등록증을 해당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참여기업을 확정하면 기업은 분담금 일괄 입금 및 근로자 정보를 제공하고 공사는 정부지원금을 추가적립해 전용 온라인몰에 40만 원 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근로자들은 전용 온라인몰에서 숙박, 입장권, 교통, 패키지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 휴가비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참여증서 발급, 정부인증(가족친화인증·여가친화인증) 신청 시 가점 등의 혜택이 있다. 우수 참여기업엔 정부포상·현판수여·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